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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er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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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년 여름, 방학기간 동안 서울에 올라와 잡지사 일을 하고 있을때 일을 마치고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종로거리를 걷다가 피카디리 극장에 걸려있던 영화 <그대안의 블루>.
개봉일 마지막회를 보러 들어갔는데, 관객이라고는 나를 제외하면 영화보는 내내 어깨를 들썩이며 울던 건너편 열의 여성 한명뿐이었다.

안성기와 강수연이라는 당대 최고의 배우들이 캐스팅된 것도 화제가 될만 했지만, 무엇보다 우리나라 영화들중 '아트 디렉팅'이란 개념을 확실히 도입한 영화라는 점에서 내게도 강렬한 인상을 준 영화다.
온통 블루톤으로 꾸며진 안성기의 작업공간과 그에 어울리는 음악, 절제되고 세련된 의상, 빠른 컷 편집등은 이전에는 볼 수 없는 '스타일리쉬' 그 자체였다.

패션 디스플레이 전문가인 호석(안성기)이 우연히 웨딩드레스를 입은 채 거리로 뛰쳐나온 유림(강수연)을 발견하고 철저한 계약관계에 의해 동료가 된다. 독신론자에다가 일로 성공하는 여성이 되라는 호석의 말에 유림은 결혼을 선택하고 자신의 작품에 대한 주위의 몰이해로 좌절을 겪은 호석은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난다.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던 유림은 어느날 호석으로부터 일에 열중해 있던 자신의 모습을 담은 비디오를 받고 이탈리아로 호석을 찾아가 뜨거운 재회를 한다. 그리고 자신의 갈 길을 깨닫고 호석과 남편으로부터 벗어나 홀로서기에 나선다.

제14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 감독상ㆍ미술상, 춘사영화상 신인 감독상, 대종상 미술상ㆍ의상상 수상, 황금 찰영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던 영화이며, 무엇보다 이 영화의 삽입곡으로 발표된 김현철과 이소라의 동명 타이틀 곡 '그대안의 블루'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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