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ANG WORLD

블로그 이미지
by serang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2006/01'에 해당되는 글 13건

  1. 2006.01.27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
  2. 2006.01.25
    애플 20주년 기념 맥, 그리고 30주년... 5
  3. 2006.01.23
    SerangCast 스물여섯번째 방송입니다. 5
  4. 2006.01.23
    과일 없인 못살아~ 4
  5. 2006.01.22
    1997년 겨울 산, 그리고...
  6. 2006.01.22
    아...! 지리산 4
  7. 2006.01.21
    오래된 사진 이야기 6
  8. 2006.01.20
    러시아 영화 '제9중대' 2
  9. 2006.01.19
    SerangCast 25번째 방송입니다. 6
  10. 2006.01.19
    iLife 06 스페셜 비디오 캐스트 1
  11. 2006.01.16
    iWork Keynote 프리뷰 6
  12. 2006.01.16
    iLife 06 프리뷰 7
  13. 2006.01.12
    SerangCast Video 제7탄과 8탄! 3
AND
지난 1996년, Apple이 창립 20주년 기념작으로 내놓은 매킨토시인 TAM(Twentieth Anniversary Macintosh)은 등장 당시 산업디자인의 혁명이라는 칭송을 받을 만큼 혁신적인 컴퓨터였다.

당시로는 최첨단의 12인치 QVGA 액정을 탑재하고 프론트 커버가 열리면 수직으로 로딩되는 CD 드라이브, 보스사가 설계한 뛰어난 밸런스의 음향 시스템, TV, 라디오 청취 기능, 얇고 엘레강스한 본체 디자인, 그리고 마치 액정을 떼어낸 랩탑 처럼 보이는 키보드와 탈부착이 가능한 터치패드와 리모콘까지...

등장한지 10년이 지났지만, 단 2000대만 만들어지고 금형을 폐기해버린 한정생산품이라서 지금까지도 매니아들이 많고 매킨토시 사용자라면 누구나 탐내는 기종.
이걸 갖게 된 것이 작년의 이야기다.
지금도 내 책상 옆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고 있는 이 TAM의 뒤를 이을 기종은 과연 나올 것인가?

올해 4월은 애플이 30주년 되는 해인데, 과연 이때 무엇이 등장하게 될지... 개인적으로는 이 TAM처럼 10년 후에도 오래 기억될 기념비적인 명작 하나가 나와주길 바란다.
AND
SerangCast 스물여섯번째 방송입니다!

세랑월드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 세랑 캐스트를 들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6년 한해에도 항상 좋은 일과 만복이 깃드시길...

일요일에 몸 상태가 좀 안좋아서 목소리가 좀 갈라집니다.
다소 귀에 거슬리더라도 양해해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랑캐스트 주소 http://www.serang.co.kr/cast/feed.xml
(아이튠스의 포드캐스트 등록창에 붙여넣거나 입력하세요)

방송참여는 답글이나 이메일 serang@e-hobbist.com 으로 보내주시고, mp3나 aiff, mov등의 포멧으로 사연을 녹음한 음성 파일을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세랑캐스트 청취방법 안내
매킨토시용 퀵타임7 다운로드 하기
윈도우스용 퀵타임6.5 다운로드 하기
AND
과일 없이 못산다는 두 남자가 아이챗으로 비디오 채팅중 서로의 과일을 자랑중입니다^^

밥은 안먹어도 귤 없이는 못산다는 이데아님,

그리고 저 역시 밥도 좋지만 과일 없이는 몸이 괴로워하는 체질인지라...

특히 감기같은 것이 걸렸을땐 과일을 많이 먹어주어야 합니다~
AND
AND
AND
오래간만에 올리는 옛날 사진 시리즈네요.
지금으로 부터 무려 15년전, 1991년 사진입니다.
흔히들 예전 생각을 많이 하면 나이 먹는 증거라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요즘 예전 생각이 많이 납니다.
말 그대로 정말 팔팔하던 시절의 치기어린 모습이며 그 당시에 했던 고민 같은 것이 떠올라 혼자 씨~익 하고 미소짓는 것 역시 그간 보내 온 시간들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겠죠.

이 사진은 대학 신입생때 동기들이랑 MT가서 묵었던 한적한 시골 수련원에서 찍은 겁니다.
자세는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인데, 사실 연출 사진이 아니라 당시 FM2카메라에 푸욱 빠져 살던 친구녀석이 멍하니 있던 절 찍어 준 것입니다.

[뱀꼬리]: 오늘 모임이 있어서 소주 몇잔을 마셨는데, 술 마시다가 문득 떠오른 생각을 그대로 입 밖에 내버렸습니다.

"소주의 맛은 자신의 삶과 감성의 메타 데이터다!" 라고 말이죠.

기분이 좋고 즐거울때 마시는 소주는 그리 달콤할 수 없고, 인생의 쓴 맛을 보고 있을때 마시는 소주는 그 어떤 독약보다도 쓰게 느껴집니다.
AND
1980년대 후반, TV뉴스에서는 아프가니스탄의 전쟁에 관한 뉴스가 심심치않게 나오곤 했었다.
당시 뉴스를 보며 온 몸에 탄띠를 주렁주렁 걸치고 허리춤에 칼을 꽂은 아프가니스탄의 전사 '무자헤딘'의 비장미 감도는 모습과 푸른 줄무늬 런닝셔츠와 푸른 베레모로 대표되는 러시아 공수부대원들의 모습은 내 뇌리에 깊이 각인 되어 있었다.


제9중대는 러시아판 '태극기 휘날리며'라고 할 수 있는 영화로 이미 러시아에서는 대히트를 기록한 영화다.
사회주의적 리얼리즘의 전통을 가지고 있고, 구 소련시절 수많은 전쟁영화를 만들었던 저력으로 제9중대는 전장을 그리는데 탁월함을 보여주고 있다.

등장하는 모든 총기와 장비는 영화용 소품이 아닌 실제 장비를 동원했고, 그 실물이 주는 존재감과 감동은 헐리웃 영화나 태극기 휘날리며가 도저히 따라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스토리 라인 자체는 지극히 예측가능한 정도이고, 역설적이게도 헐리웃 영화의 전형성을 상당부분 공유하고 있기도 한데, 오히려 그것때문에 국내 관객들 역시 별 거부감 없이 영화에 몰입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훈련소를 마치고 아프가니스탄에 수송기 편으로 도착해 펼쳐지는 광경과 각각 4중대와 9중대로 나뉘어 배치된 신병들의 전투 체험기는 라이언 일병 구하기나 태극기 휘날리며의 그것과는 색다른 맛이 있지만, 과거 러시아 영화의 장점인 사람의 마음을 두방망이 치는 듯한 진폭은 적다.

개인적으로는 영화에 등장하는 하늘의 공포 '하인드' 헬리콥터와 공수부대원들의 다채로운 모습이 깊이 남는 영화.
밀리터리물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강추다.
AND

SerangCast 25번째 방송 - iLife 06 특집방송!
아이라이프 06의 발매에 맞추어 간단한 리뷰를 담은 방송을 올립니다. 먼저 올린 동영상 캐스트와 함께 보고 들으시도록 만들었습니다.

주의: 아울러 이번 캐스트는 새로 나온 아이라이프 06의 프로그램과 기능들을 이용해 만들어져서 mp3가 아닌 m4a파일(AAC 인코딩)로 만들어 졌으므로, 애플의 아이튠스와 아이팟, 또는 AAC를 지원하는 플레이어에서만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캐스트부터는 앨범커버가 방송내용에 따라 수시로 바뀌게 되며, 앨범커버에 하이퍼 링크가 걸려 그림처럼 링크표시가 있을 경우 해당 부분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브라우저가 실행되어 해당 사이트나 파일에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세랑캐스트 주소 http://www.e-hobbist.com/serangcast/serangcast.xml
(아이튠스의 포드캐스트 등록창에 붙여넣거나 입력하세요)

방송참여는 답글이나 이메일 serang@e-hobbist.com 으로 보내주시고, mp3나 aiff, mov등의 포멧으로 사연을 녹음한 음성 파일을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세랑캐스트 청취방법 안내
매킨토시용 퀵타임7 다운로드 하기
윈도우스용 퀵타임6.5 다운로드 하기
AND

iLife 06 스페셜 비디오 캐스트 3개가 올라갔습니다.
실제 어플리케이션들이 작동하는 모습과 간단한 사용법, 신기능등을 모니터 캡쳐해 영상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중으로 iLife 06 스페셜 오디오 캐스트도 녹음을 해서 새벽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AND
아래 아이라이프에 이어 iWork 06도 설치해 한번 둘러봤습니다.
전 페이지 보다는 키노트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같아서 일단 키노트만을 살펴봅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나 대폭적인 변화는 없지만, 기존 버전에 비해 상당히 활용도가 확장되었다는 것으로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같습니다.

1. 인터페이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의 모습입니다.
이번 아이라이프와 아이워크 시리즈의 특징은 모두 미디어 브라우저가 지원된다는 점으로, i어플리케이션 간에 긴밀한 상호 연동이 강화된 것입니다.
사진, 음악, 동영상을 모두 각각의 아이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가지고 오고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AND
바로 며칠전 미국에서 열린 맥월드 엑스포에서 발표된 iLife 06을 간단하게나마 맛을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발표된 하드웨어들 보다도 이 아이라이프 패키지가 가장 큰 관심사였기 때문에 일단 무엇이 바뀌었는지를 먼저 간단하게 훑어 보는 정도로 '간 보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1. iPhoto

이번 업데이트는 전체적으로 아이튠스에서 이미 보여주었던 타이거 테마가 모두 적용되어 통일성있는 UI를 보여줍니다.
아이포토는 프로그램 실행시간 자체는 이전 버전과 엇비슷하며, 다만 대용량 이미지들의 로딩시간이 다소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 주로 장당 1메가 이상의 고용량 이미지들이 대부분이라서 그렇지만, 저용량 사진을 관리한다면 훨씬 더 쾌적한 느낌이 들 것도 같습니다)

특징1. 앨범이 모두 펼쳐진 상태에서 스크롤바를 움직이면 앨범의 이름과 정보를 반투명 창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특징2. 같은 매킨토시 사용자들끼리 사진 파일을 공유하는 Photocast기능이 신설되었습니다.

특징3. 풀스크린 모드에서 사진을 보고 편집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컴퓨터의 사양만 뒷받침 된다면 전문용 프로그램인 애퍼쳐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징4. 아름다운 캘린더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캘린더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불행히도 한국에서는 주문제작이 불가능하지만, 이를 프린트해서 직접 만드는 편법을 사용한다면 활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2. iMovie

아이무비는 기능이 상당히 강화되었습니다.
특징1.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상이나 사진에 테마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세련된 애니메이션 테마를 간단한 드래그&드롭으로 뚝딱 만들 수 있게 되어 훨씬 고급스러운 동영상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앞으로 테마가 좀더 추가된다면 아주 쓸만할 듯합니다.


특징2. 비디오FX와 오디오FX가 추가되거나 신설되었습니다.
비디오 특수효과는 기존의 효과에 타이거의 코어 이미지 필터를 결합시킨 것으로, 실시간으로 프리뷰되는 수십가지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FX는 이퀄라이저와 몇종의 음향 조절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GarageBand

나만의 스튜디오라 할 수 있는 음악제작 툴인 개라지 밴드는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의 하나입니다.
현재 세랑캐스트 처럼 팟캐스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번 개라지밴드가 최고의 팟캐스팅 녹음및 편집툴이 될 것같습니다.
수십불을 주고 구입한 팟캐스팅용 프로그램 비용이 아까와지기 시작하는 순간입니다.
AAC포맷을 선택할 경우 음성 플레이중 앨범아트가 바뀐다든지 하이퍼링크를 거는등의 고급 기술을 드래그&드롭만으로 간단히 구현이 가능합니다.

4. iWeb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동시에, 사용해 본 사람들은 그 편리함에 감탄하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점수를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플의 .Mac과 연동해 작동하는 웹사이트및 블로그 제작툴로, 거의 모든 과정이 드래그&드롭만으로 이뤄질 정도이며, 웹의 웹자도 몰라도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포토, 아이무비, 개라지밴드와 모두 연동이 되어 컨텐츠를 제공받거나 활용하며, 아직까지는 페이지가 너무 무겁게 만들어지는 것이 흠이지만 앞서 말한대로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무척 기다려질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제 테스트 페이지 주소는 http://web.mac.com/serangcast/iWeb 입니다.


전반적으로 이번에 리뷰하지 않은 iDVD까지 포함해 총 6개의 프로그램(무려 6기가 분량)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 '종합선물세트'이며, 이런 프로그램이 겨우 79불에 팔린다는 것에 박수를 보냅니다. 조만간 iLife 06 특집 세랑캐스트를 방송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AND
한동안 바빠서 업로드 하지 못했던 세랑캐스트 비디오 두편이 동시에 올라갔습니다. 아이튠스 사용자 분들은 바로 지금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SerangCast Video No.7 Happy New Year 2006!
2005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새해맞이를 위해 청계천에 나갔었습니다. 2005년을 보내고 2006년을 맞이하는 순간의 모습들을 카메라에 담아 봤습니다. 엄청나게 터지는 불꽃의 향연을 감상해 보세요^^









2. SerangCast Video No.8 Mac+Intel TV AD
한국시간 어제 새벽 2시에 있었던 맥월드 엑스포에서 발표된 인텔맥의 첫번째 TV광고가 등장했습니다. '이제까지 네모난 상자안에 갇혀있던 인텔칩을 애플이 해방시킨다'는 다분히 공격적이고 자신만만한 내용의 광고 동영상입니다. 과거 '불타는 인텔CPU'를 보여주었던 광고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애플의 광고를 아직 기억하고 있다면 이번 광고는 그야말로 격세지감을 느끼게 할 것같습니다.

세랑캐스트 주소 http://www.e-hobbist.com/serangcast/serangcast.xml
(아이튠스 팟캐스트 등록창에 붙여 넣으세요)

보다 자세한 세랑캐스트 청취방법 안내
매킨토시용 퀵타임7 다운로드 하기
윈도우스용 퀵타임6.5 다운로드 하기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973)
Who Is Serang (7)
Fine Art (19)
Miniature Art (322)
Wearable Art (21)
SerangCast (56)
Serang,s Life (215)
Motorcycle Diary (75)
Movie & Fun (73)
Candle War (41)
Mac Life (69)
Military (27)
Art Shop (24)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0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